5ㆍ18 왜곡 발언 의원 징계 결정에 강도 높은 비판 이어가


(팝콘뉴스=최한민 기자) 민주평화당이 5ㆍ18 왜곡 발언 의원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징계 결정에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평화당은 14일 자유한국당이 5ㆍ18 광주 민주화운동을 모독하는 발언을 한 김진태 의원과 김순례 의원을 ‘징계 유예’한 결과에 대해 “무책임한 결정”이라고 비난했다.

민주평화당 김정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공당이 이리저리 쫓겨 다니고 이 눈치 저 눈치 보다가 내린 결정이 이 정도라니 제1야당임이 부끄럽지도 않은가”라며 강도 높은 목소리를 냈다.

이날 자유한국당은 5ㆍ18 광주 민주화운동을 모독하는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세 명의 의원 가운데 ‘북한군 개입설’ 의혹을 주장한 이종명 의원만 ‘제명’ 결정을 하고 나머지 두 의원은 전당대회를 마칠 때까지 ‘징계 유예’ 하기로 했다.

5ㆍ18 유공자들을 ‘괴물’로 폄훼했던 두 의원의 징계를 유예한 이유는 각각 전당대회 당 대표와 여성 최고위원 출마 후보라는 이유에서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징계 결정에 대해 “징계는 명확한 사실관계와 사안의 위중함이나 정상참작 등을 신중하게 따졌으며 헌법 질서와 법치주의를 강조하는 보수정당으로서 엄격한 법리 판단과 신중한 의사 결정을 해야 한다는 것이 우리의 판단”이라고 주장했다.

민주평화당 유성엽 최고위원도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종명 의원만 징계한 것은 안일한 대처”라며 “자유한국당의 쇼맨십 징계는 아무 의미가 없다”고 지적했다.

또 유 의원은 “국회에서 취할 수 있는 최대한 조치를 강구하고 형사상 책임과 함께 정치적 책임을 묻는데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의견을 전했다.

김 대변인은 “무책임한 결정이고 망신살이 제대로 뻗쳤다”며 “국민이 5ㆍ18 망언 3인방의 제명을 요구하고 있는데 이제는 자유한국당 해체를 요구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주평화당은 5ㆍ18 진상을 왜곡하고 비방하는 작태를 처벌하는 ‘5ㆍ18 특별법 개정안’을 이번 주 마련해 다음 주 중 4당 공조로 공동발의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오는 27일 경선이 끝난 후에 당 중앙윤리위원회를 재소집해 징계 여부와 수위를 최종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