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빨대 사용량 50% 감소

▲ 스타벅스코리아가 '일회용 빨대 줄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효선 기자)환경을 생각하는 스타벅스코리아가 진행 중인 ‘일회용 컵 없는 날’의 2월 주제를 ‘일회용 빨대 줄이기’로 정하고 이달 10일~14일까지 SNS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빨대 없이 스타벅스 음료를 즐기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감사의 선물을 증정하며, 실시간 검색어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2019 베어리스타 저금통’ 3종 세트를 비롯해 초콜릿, 음료 교환권 등 다양한 선물도 준비됐다.

특히 스타벅스는 지난해 11월 26일부터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하는 종이 빨대를 전국으로 확대 도입해 빨대 없는 음료를 바로 마실 수 있도록 리드를 함께 사용하기 시작했다.

빨대 없는 리드를 전국 매장에 도입한 이래 월평균 빨대 사용량이 도입 이전 대비 50% 가량 감소했으며, 이후 빨대 사용량이 많은 하절기에는 빨대 없는 리드 제공을 통해 향후 70% 이상 빨대 사용량을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7년 기준으로 스타벅스코리아에서 사용된 플라스틱 빨대는 연간 약 1억 8천만 개로, 길이로 환산할 시 지구 한 바퀴에 해당하는 총 37,800km 길이며, 종이 빨대로 대체할 시 126톤 분량의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