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부 통증 유발하는 다양한 질환 예방법 소개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재활의학과 전하라 교수(사진=일산병원).

(팝콘뉴스=최한민 기자) 하루 대부분을 딱딱한 시멘트나 아스팔트 위를 디디며 구두를 신고 하루를 보내는 현대인은 늘 발바닥 통증에 노출되기 쉽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오는 16일 오후 4시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족부 통증으로 고생하는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한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우리 몸을 지탱하고 있는 발은 제2의 심장으로 불릴 만큼 중요한 신체 부위로, 움직임을 위한 보행에 있어 필수이며, 몸 건강과 균형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발에 통증이 생기면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물론 무릎부터 척추까지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유도해 조금만 걸어도 쉽게 피곤함을 느끼게 되고 전신 피로로 이어지는 등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증상이 나타날시 빠른 치료와 관리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재활의학과 전하라 교수는 “족부 통증은 평발 등 선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와 외상 또는 과도한 활동으로 인한 족부 족관절 골절과 무지외반증 및 족저근막염 등 다양한 질환에 의해 발생한다”며 “족부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만큼 증상 발생 시 전문 의료진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통해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치료를 통해 통증을 줄여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이번 강좌에서 전 교수는 족부 통증을 일으키는 다양한 원인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원인별 맞춤 치료법과 평소 생활 속 관리법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통해 환자들의 족부 통증 치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