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컵 이용시 별 적립하는 ‘에코 보너스 스타’ 시행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7일부터 개인 컵을 이용하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위한 '에코 보너스 스타' 제도를 시행한다(사진=스타벅스).


(팝콘뉴스=최한민 기자)오는 7일부터 스타벅스 매장에서 개인 컵을 이용하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위한 ‘에코 보너스 스타’ 제도가 시행된다.

‘에코 보너스 스타’는 개인 컵을 사용해 제조 음료를 구매할 경우 에코별 1개를 증정하는 새로운 개인 컵 리워드 혜택으로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존에는 개인 컵으로 제조 음료를 주문할 경우 300원의 금액 할인 혜택만 가능했다면 ‘에코 보너스 스타’ 제도를 통해 개인 컵을 이용하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3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1개 적립 가운데 하나를 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골드 회원이라면 12개의 별이 모일 경우 톨 사이즈의 제조 음료가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혜택이 확대돼 ‘에코 보너스 스타’ 제도를 통해 개인 컵 사용 고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벅스는 ‘에코 보너스 스타’ 제도를 통해 개인 컵 이용 고객을 위한 혜택을 강화해 나가며 더 많은 고객들이 개인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친환경 경영을 지속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올해 4월부터 매월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통해 머그와 개인 컵 사용을 권장하는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16일에는 환경부와 서울시 및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일회용 컵 전용 수거를 위한 ‘길거리 발생 일회용 컵 수거함 설치’ 캠페인을 가져 2천 명의 고객들이 일회용 컵을 줄이기 위한 환경보호 서약에 동참했다.

스타벅스에서 개인 컵을 이용하며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는 고객은 매년 늘어나고 있으며 이미 지난 9월에 올해 개인 컵 누적 할인 횟수가 작년 1년간의 개인 컵 할인 횟수인 380만 건을 넘어서며 지난달까지 누적 570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