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자와 예비창업자 위한 콘텐츠 집중 심화 프로그램 모집


(팝콘뉴스=김수진 기자)인천콘텐츠코리아랩(틈문화창작지대, 미추홀구 미추홀대로 691)은 창작 프로그램 ‘창작아카데미’에 참여할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작자 및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창작아카데미는 문화콘텐츠 분야별 창작 아이디어의 콘텐츠 구체화 기술과 맞춤형 이론 교육 등 집중 심화과정을 통해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고 창업‧창직을 창출하는 프로그램이다.

문화상품 제작과 융합콘텐츠 사업화 분야를 지원하며, 분야별 창작자 또는 예비창업자를 모집 대상으로 한다.

이번 창작아카데미 3기 콘텐츠 심화교육 과정은 ▲이모티콘 디자인 ▲모션그래픽 ▲독립출판 ▲사진조명 실습 ▲영상컬러리스트 ▲일러스트 아트웍 등 6개 분야로 구성됐다.

먼저 ▲이모티콘을 제작하고 마켓에 등록하여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 배우는 이모티콘 디자인 과정 ▲에프터 이펙트와 일러스트 편집 툴을 활용하여 모션그래픽 영상을 제작해보는 모션그래픽 과정 ▲원고작성부터 인쇄, 유통에 대해 배우고 나만의 책을 만들어보는 독립출판 과정 ▲스튜디오 사진조명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사진작가 입문에 도전하는 사진조명 실습 과정 ▲다빈치 리졸브 프로그램을 이용해 영상편집 기술을 배우는 영상컬러리스트 과정 ▲일러스트 교육을 통해 아트윅 등 콘텐츠 제품을 제작해보는 일러스트 아트웍 과정 등이 개설된다.

이모티콘 디자인, 모션그래픽, 독립출판 강좌는 10월 29일, 사진조명 실습 강좌는 10월 30일, 영상컬러리스트 강좌는 10월 31일, 일러스트 아트웍 강좌는 11월 5일부터 총40시간의 교육으로 실시 예정이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모든 강좌는 단순 강의를 넘어 다양한 실습과 과제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창작 아카데미는 창작자,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 콘텐츠 분야의 기획, 개발, 창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0월 26일까지(일러스트 아트웍은 11월 2일까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