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사이드 메뉴로 “매출 고공행진”

▲ 호치킨이 매콤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인 프리미엄 사이드 메뉴 ‘스푼떡볶이’ 선보여 인기를 모으고 있다(사진=호치킨).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최근 SNS상에서는 치킨 전문점에서도 치킨 메뉴뿐만 아니라 메인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들이 이목을 끌고 있다.

다울에프앤비의 치킨 프랜차이즈 호치킨도 다양한 프리미엄 토핑 및 사이드 메뉴를 구성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스푼떡볶이는 한 번 먹으면 계속 찾게 된다는 중독성 있는 맛으로 입소문을 타고 꾸준하게 판매량이 늘고 있다.

실제로 판매량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지난해와 비교해 1년여 만에 2배 이상 판매량이 급증했다.

매콤한 국물이 일품인 떠먹는 떡볶이 ‘스푼떡볶이’는 사이드 메뉴로 쫄깃한 떡과 어묵 및 쫄면이 함께 들어가 이전에 맛볼 수 없는 이색적인 떡볶이 맛을 구현했으며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치킨과 함께 곁들이면 최고의 조합이 된다.

또한 호치킨은 ▲대만우유튀김 ▲속닭만두 ▲모둠 튀김 ▲버터갈릭 감자튀김 ▲어묵탕 ▲먹태 ▲샐러드 등까지 고객 취향에 맞게 취사선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서 새로운 점은 사이드 메뉴가 양이 많은 고객을 위해 떡볶이를 토핑으로도 선택 가능한 점으로 토핑은 사이드 보단 양이 적지만 치킨과 함께 실속있게 먹을 수 있어 홀에서 인기다.

호치킨 관계자는 “최근 많은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고개들의 소비패턴을 반영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호치킨의 매콤하면서도 깔끔한 스푼떡볶이는 고소한 치킨과의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해 사이드 메뉴를 맛보기 위해 호치킨을 찾은 이들이 있을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물론 타 브랜드에서도 사이드 메뉴로 선보일 정도”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이색적인 프리미엄 사이드 메뉴를 개발해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켜 나가겠다”고 알렸다.

한편 호치킨은 ‘좋은 사람이 좋은 재료를 사용해 좋은 마음으로 조리한 치킨’이라는 슬로건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메뉴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난 2017년부터 2년 연속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와 치킨 부문 프랜차이즈 1위를 수상했다.

또한 신규 가맹점을 위한 프로모션도 실시, 신규 계약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선착순 8명에게 1천만 원 상당의 라치오날 오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규 가맹 지원 행사는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가맹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다울에프앤비 본사에서 열리는 창업 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