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환율 적용 막아 더욱 편리해진 송금서비스

▲ KB국민은행은 인도네시아 루피아(IDR)로 직접 송금이 가능한 'KB 인도네시아 루피아(IDR) 바로송금 서비스'를 지난 1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사진=KB국민은행). © 박수인 기자



(팝콘뉴스=박수인 기자)KB국민은행에서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과 국내에 체류 중인 인도네시아 근로자들을 위한 송금서비스를 개시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인도네시아 루피아(IDR)로 직접 송금이 가능한 ‘KB 인도네시아 루피아(IDR) 바로 송금 서비스’를 지난 1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인도네시아에 돈을 보내려면 미국 달러화(USD)로만 송금할 수 있어 인도네시아에서 돈을 받는 사람이 현지통화인 루피아로 지급 받으려면 이중환율이 적용돼 불리한 측면이 있었다.

이번에 출시하는 서비스는 단일 환율을 적용해 인도네시아 해외송금 고객에게 보다 저렴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내 거주 인도네시아 근로자들과 인도네시아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한 경쟁력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출입국에 따르면 국내 체류하는 인도네시아인은 2018년 6월 기준 약 4만1천 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