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김제경 기자)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새로운 가치 체계를 지난 6월 발표했다. 재정비된 미션과 비전, 인재상, 핵심 가치, 핵심 역량을 함께 공개한 것이다.

에듀윌은 기업 미션을 '꿈을 현실로 만드는 교육기업'이라 밝히며, 미션은 기업의 존재 이유로 꼭 지향해야 하는 점이라 강조했다. 이를 구체화한 것이 비전인데 에듀윌은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라는 상세한 비전을 제시했다.

비전 중 ‘고객의 꿈’이란 9급공무원, 공인중개사 등 에듀윌의 교육 콘텐츠로 인해 고객의 꿈을 현실로 이루고, 풍요로운 미래를 거머쥘 수 있도록 고객을 위해 헌신하는 에듀윌의 모습을 나타낸다.

지금까지 고객을 위해 걸어온 한 길을 확고하게 지키고 발전시켜 고객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임직원이 열과 성을 다함을 뜻하는 것이다.

‘직원의 꿈’은 에듀윌 임직원 스스로가 긍지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의 지원을 뜻한다. 또한 임직원의 가족 또한 에듀윌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꿈을 실현하겠다는 뜻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각종 공익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꿈’도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듀윌은 지난 2004년 검정고시 지원을 시작으로 ‘사랑의 쌀’ 기증, 나눔펀드, 장학재단 운영 등 지원이 필요한 곳이라면 가리지 않고 아낌없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이런 활동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히겠다고 밝힌 것.

이런 비전을 실현해 낼 수 있는 인재상도 재정비했다. 바로 '꿈'에 헌신하는 인재로 에듀윌 임직원 이른바 '에듀윌러'의 의미 또한 고객의 '꿈'과 나의 '꿈', 그리고 우리의 '꿈'을 이루어 나가는 사람으로 재정의된 것. 에듀윌의 인재상은 신규입사자의 채용기준과 역량평가의 중요 항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덧붙여서 임직원들이 꿈에 헌신할 수 있도록 'Challenge', 'Excellence', 'Communication', 'Commitment' 네 가지의 핵심 가치를 확보해야 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구체적으로 도전하고 실행하는 'Challenge', 최고를 추구하는 'Excellence', 공감하고 소통하는 'Communication', 고객과 동료,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Commitment' 원칙을 제시한 것이다.

마지막은 핵심역량이다. 에듀윌은 임직원의 공통된 핵심역량으로 바로 '실행력', '디테일', '피드백', '애사심'을 꼽았다. 이 각각은 4가지 핵심가치와 연결되어 있다.

키워드

#에듀윌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