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스마일 사업 일환 어르신 850여 명에게 구강관리용품 제공

▲ (왼쪽부터) ▲한국장수축구협회 김길문 회장 ▲파주유디치과 고광욱 대표원장 ▲한국장수축구협회 김종민 이사장 ▲한국장수축구협회 윤석남 후원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유디치과 제공).


(팝콘뉴스=윤혜주 기자) 유디치과가 ‘유디케어캠페인과 실버스마일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0년부터 9년 동안 꾸준히 장수축구협회에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하고 무료 구강검진을 시행하는 등 다가올 노인인구 1천만 시대에 걸맞은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유디치과는 지난 24일 노원구에 위치한 마들스타디움에서 실시된 ‘장수축구대회’에 참석한 어르신 850여 명과 어르신들의 가족들을 위해 치아관리와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구강관리용품 1천4백 개를 후원했다.

한국장수축구협회는 지난 2005년 창단된 지 5년 뒤 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받아 설립됐으며 고령자의 체육활동을 위해 다양한 대회와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관으로 현재 전국 85개 축구단, 2천6백 명의 선수들이 참여하고 있다.

유디치과는 올해부터 한국장수축구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협회 소속 전국 회원들에게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치과 치료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후원행사를 기획한 유디치과 고광욱 대표원장은 “앞으로도 치아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며 노년기의 질 높은 삶을 강조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유디케어캠페인-실버스마일 사업 일환으로 지난 2013년부터 6년 동안 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최하는 ‘강동 카네이션축제’에 참여해 구강용품 후원과 무료 구강검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