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혁신성장 정책 부응과 벤처생태계 조성

▲ KB국민은행이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을 출시했다(사진=KB국민은행 제공).


(팝콘뉴스=나소리 기자)KB국민은행이 혁신벤처기업의 일자리를 위해 우대대출 상품을 선보였다.

KB국민은행은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벤처생태계 조성과 혁신벤처기업의 Scale-Up을 통한 일자리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벤처기업 전용 대출상품인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을 출시했다.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의 지원 대상은 벤처협회와 이노비즈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등 혁신벤처 유관기관이 추천한 혁신벤처기업으로 기술등급 T5(보증서담보는 T6) 이상인 혁신벤처기업이다.

KB국민은행은 해당 기업에 연간 3천억 원씩 향후 5년간 총 1조5천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혁신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 혁신벤처 유관기관, 기술보증기금과 ‘창업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창출지원을 위한 혁신벤처기업 지원포괄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이번 상품도 출시하게 된 것이다.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은 신용등급과 상품우대금리, 기술등급 우대금리, 일자리창출 우대금리 등 최대 2.8%p의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또 신용도와 담보력이 부족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총 3천억 원의 혁신벤처기업지원 협약보증에 대해 0.6%의 보증료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박경진 차장은 “혁신벤처기업은 혁신성장을 주도할 기업으로 이들 기업의 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크며, KB국민은행은 혁신벤처기업 지원 강화를 통해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혁신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