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인식 기술로 학생증 발급 등 7개 업무 이용 가능

(팝콘뉴스=박종우 기자)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해 대학생 학생증 발급 등 7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안면인식을 이용한 학생증 무방문 신청 서비스는 우리은행과 협약 중인 대학교의 신입생을 대상으로학적정보 일치여부 확인 후 본인이 촬영한 본인 얼굴과 신분증, 정부기관에 등록된 신분증 내용을 대조하는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으로 이뤄진다.

기존 학생증 발급은 인터넷 사전 신청, 영업점 방문 신청서 작성 및 실명확인 등의 절차가 필요해 이제 막 대학생이 된 학생들에게는 불편하고 어려웠지만 무방문 신청 서비스로 스마트폰만 있으면 직원의 도움 없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안면인식을 통한 학생증 발급은 위비뱅크의 대학생특화서비스 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밖에도 ▲입출금통장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원터치알림 ▲체크카드 ▲청약저축 가입 등 7가지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매년 약 10만 명이 영업점 방문을 통해 학생증을 신청했지만 안면인식을 통한 무방문 신청 서비스로 많은 고객이 수고를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위비뱅크 대학생 특화 서비스’를 통해 학생증 신청 뿐 만 아니라 젊은 대학생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대학생 라이프 매거진, 학교식당 식단 정보, 과외 서비스 등의 콘텐츠와 각종 팁을 제공하고 있다.

키워드

#우리은행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